내 삶의 의미는 무엇일까?

내가 이곳에 있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내 삶에는 의미가 있을까요? 내가 하는 모든 것이 정말 의미가 있을까요?

경전에 따르면 우리는 하나님의 사랑하는 자녀이며, 그분께서 마련하신 행복의 계획에서 저마다 해야 할 중요한 역할이 있습니다. 여러분의 삶은 하나님과 다른 사람들에게, 또한 여러분의 영원한 미래에 중요한 의미가 있습니다.

여러분의 삶은 하나님께 의미가 있습니다

하나님은 여러분을 위한 계획이 있으십니다

하나님은 하늘에 계신 여러분의 아버지이십니다. 여러분은 그분의 자녀입니다. 그분은 여러분을 한없이 사랑하십니다. 그분이 마련하신 계획의 목적은 여러분이 성장하고, 행복해지며, 언젠가 그분께로 다시 돌아와 함께 사는 것입니다.

이 이야기는 여러분이 하늘에서 영의 상태로 하나님과 그분의 자녀들과 함께 살았던 시점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가 육체를 얻고, 시련을 겪으며, 더욱 그분과 같이 되게 하시려고 우리 모두를 지상으로 보내셨습니다. 하나님의 계획은 마구잡이로 세워진 것이 아닙니다. 그 계획은 여러분이 더욱 숙련되고 나은 사람으로서 그분께 다시 돌아가기 위해 필요한 경험들을 하도록 하나하나 세심히 설계되었습니다. 경전은 이렇게 말합니다. “영생은 곧 유일하신 참 하나님과 그가 보내신 자 예수 그리스도를 아는 것이니이다”(요한복음 17:3)

하나님께서는 여러분을 지켜보고 계십니다

지상에서 성역을 베푸시는 동안 예수님은 참새가 땅에 떨어지는 일처럼 소소한 일을 포함하여 지상에 일어나는 모든 일들을 하나님이 알고 계신다고 가르치셨습니다. 그분은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두려워하지 말라 너희는 많은 참새보다 귀하니라.”(마태복음 10:31) 하나님은 여러분을 개별적으로 알고 계십니다. 그분께서는 여러분의 삶의 경로를 마련하셨으므로, 여러분이 어떤 일들을 겪는지 알고 계십니다. 하나님께서는 계명과 성스러운 경전과 그분을 대신하는 선지자들을 통해 우리가 그분께로 돌아가는 길을 찾도록 도와주십니다.

여러분의 삶은 다른 사람들에게 의미가 있습니다

여러분은 사랑받고 있습니다.

가정은 사랑의 근원이 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가정이 어떤 상황에 처해 있든, 사랑을 주고 받는 것은 삶에 의미를 더해줍니다. 우리가 다른 사람들에게 사랑을 베풀 때 우리는 하나님과 더욱 가까워지고 그분의 계획을 이해하게 됩니다. 성경은 이렇게 가르칩니다. “우리가 서로 사랑하자 사랑은 하나님께 속한 것이니 사랑하는 자마다 하나님으로부터 나서 하나님을 알고”(요한1서 4:7)

우리는 결코 모릅니다. 자신이 얼마나 좋은 일을 하고 있는지...

여러분의 존재는 다른 사람들에게 축복입니다

여러분의 행위는 가족, 친구, 주변 사람들의 삶에 큰 축복이 될 수 있습니다. 타인을 위해 봉사하고 친절을 베풀려고 노력하는 행동은 선한 흔적을 남기며, 그로 인해 이 세상은 더 나은 곳이 됩니다. 봉사나 모범을 통해 타인에게 좋은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자신의 잠재력을 과소평가하지 마십시오.

몰몬경에서 삶의 의미에 관해 더 알아보세요
몰몬경 무료 신청 하기

여러분의 삶은 영원한 관점에서 의미가 있습니다

여러분은 하나님의 계획을 따를 수 있습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계획을 통해 영원한 행복과 구원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분의 계획을 이해하면 할수록, 혼자 힘으로는 하나님께 다시 돌아갈 수 없다는 사실을 깨닫게 됩니다. 하나님은 여러분이 인생이라는 시험대에서 범한 모든 죄와 실수가 사라지고 잊혀질 수 있도록 방법을 마련하셨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진정한 회개가 필요합니다. 침례와 성신을 받는 것도 필요합니다. 또한 하나님께로 돌아가기 위한 끊임없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여러분은 하나님께서 마련하신 계획의 중심이신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그렇게 할 수 있습니다.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그를 믿는 자마다 멸망하지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라.”(요한복음 3:16)

여러분을 위해 마련된 인생의 목적을 배워보세요
교회 더 알아보기

여러분은 기쁨을 찾을 수 있습니다

하나님 아버지의 계획의 목적은 우리에게 영원한 행복을 주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계명을 따른다면 우리는 지금도 기쁨을 누릴 수 있습니다.

여러분이 이 지상에 있는 목적은 더 나은 사람이 되고, 하나님을 알아가며, 행복하게 되기 위함입니다. 하나님의 계획을 통해 여러분에게는 목적이 생깁니다. “사람이 존재함은 기쁨을 갖기 위함이니라.”(니파이후서 2: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