힘든 시간을 어떻게 이겨낼 수 있을까?

우리는 모두 고통과 시련과 슬픔을 경험합니다. 하지만 어떤 어려움을 겪더라도, 하나님과 그분이 주신 약속 안에서 희망과 위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착하고 선한 사람들에게 나쁜 일들이 일어나는 이유는 무엇일까?

사랑이 많으신 하나님은 어떻게 자녀들이 고통을 당하도록 내버려 두실까요? 많은 사람들이 이것에 대해 궁금해 합니다. 우리는 지상에 사는 목적예수  그리스도의 역할, 우리의 영원한 운명에 대해 생각해 봄으로써 몇 가지 해답을 얻을 수 있습니다.

더 나은 사람으로 만드시기 위해

힘든 시간들은 성장하고 배울 수 있는 기회이기도 합니다. 이사야서에는 이런 말씀이 있습니다. “보라 내가 너를 연단하였으나…너를 고난의 풀무 불에서 택하였노라”(이사야서 48:10) 하나님은 우리가 자신이 도달할 수 있는 최고의 존재가 되기를 바라십니다. 때로 고통스러울 때도 있지만, 경험을 통해서만 배울 수 있는 교훈들도 있습니다.

몰몬경에서 하나님의 사랑에 관해 더 알아보기
무료 몰몬경 신청

공감하는 법을 가르치시기 위해

우리는 힘든 시간을 겪으면서 다른 사람에게 공감하는 법을 배웁니다. 또한 다른 사람에게 공감을 하게 됨으로써 온전한 모범이신 예수 그리스도를 닮을 수 있습니다. 예수님은 우리의 죄를 대신하여 고통을 당하시고 돌아가셨으므로, 우리가 겪는 일들을 온전히 이해하시며 우리를 어떻게 도울 지를 아십니다.

다른 사람의 잘못된 선택 때문에

하나님은 모든 자녀에게 옳고 그른 것을 선택할 능력을 주십니다. 안타깝게도 어떤 사람들은 나쁜 선택을 하여 죄 없는 사람들에게 고통을 주기도 합니다. 하지만 하나님은 그 고통이 영원히 지속되지는 않을 것이라고 약속하셨습니다. 신약전서에는 이생 이후에 일어날 일들에 관하여 다음과 같이 나와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모든 눈물을 그 눈에서 닦아 주시니 다시는 사망이 없고 애통하는 것이나 곡하는 것이나 아픈 것이 다시 있지 아니하리니 처음 것들이 다 지나갔음이러라”(요한계시록 21:4) 인생에서 공정하지 못했던 모든 일은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바로잡힐 것입니다.

그분 덕분에

시청하기

예수님이 계시기에 가능한 일들이 무엇인지 영상에서 알아보세요.(2:44)

예수님은 어떻게 고통을 견디셨을까요?

예수 그리스도는 흠 없는 삶을 사셨지만, 우리가 상상도 할 수 없을 만큼 큰 고통을 당하셨습니다. 그분은 우리 모두의 고통과 유혹을 짊어지셨으며, 그가 흘리셨던 “땀[은] 땅에 떨어지는 빗방울 같”았습니다.(누가복음 22:44) 이토록 극심한 고통 중에 구주께서는 하나님께 이렇게 간청하셨습니다. “내 아버지여 만일 할 만하시거든 이 잔을 내게서 지나가게 하옵소서 그러나 나의 원대로 마시옵고 아버지의 원대로 하옵소서”(마태복음 26:39)

예수님은 끝까지 충실하셨으며 결코 희망을 잃지도, 포기하지도 않으셨습니다. 그분은 하나님과 그분의 계획을 신뢰하셨습니다. 그분은 늘 하나님께 기도하셨으며, 끝까지 견딜 힘을 간구하셨습니다. 그분은 자신이 겪는 고통에는 목적이 있으며, 그 고통이 영원히 지속되지 않을 것을 아셨습니다. 그분은 시련이 닥칠 때마다 인내하셨고, 신앙으로 다시 일어나셨습니다. 그분은 우리 모두를 위하여 완전한 모범을 세우셨습니다.

개인적인 고난과 어려움, 시련을 어떻게 이겨낼 수 있을까?

우리는 저마다 다른 시련을 겪지만, 하나님과 그분의 약속에 의지했던 구주의 완전한 모범을 따르고자 항상 노력해야 합니다. 이 고통과 슬픔이 영원히 지속되지는 않을 것이며, 의로운 자들에게 주어지는 보상은 클 것이라는 사실을 믿으면서 영원한 관점을 가져야 합니다. 삶이 힘들 때라도 우리는 늘 선한 선택을 해야 합니다. 기도하고, 타인에게 봉사하고, 하나님의 말씀을 공부할 때, 우리는 그분과 더욱 가까워질 것입니다.

우리는 구주 예수님 안에서 치유와 위안과 평안을 얻을 수 있습니다. 성경에 따르면 구주의 역할은 “마음이 상한 자를 고치며 포로된 자에게 자유를, 갇힌 자에게 놓임을 선포하”는 일입니다.(이사야 61:1) 먼저 고통을 겪으신 예수님은 우리의 고통도 이해하십니다. 그분은 우리를 치유하실 수 있습니다. 경전을 읽고, 그분의 평안과 치유 능력을 삶에서 경험할 수 있도록 기도함으로써, 그분이 치르신 희생에 관하여 더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용기를 얻은 에밀리아의 간증

에밀리아가 시련 중에 어떻게 위안을 찾았는지 영상을 통해 알아보세요. (1:29)

몰몬경에서 시련에 견디는 하나님의 사랑에 관해 더 알아보세요
무료 몰몬경 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