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 그리스도의 교회
예수님은 지상에 계실 때 그분의 교회를 세우셨습니다. 그와 동일한 교회가 오늘날에도 존재합니다.
예수님은 한 교회를 세우셨습니다.
하나님은 우리를 죄에서 구원하실 뿐만 아니라 교회를 세우시기 위해 예수님을 보내셨습니다. 예수님이 돌아가셨을 때 그분은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이는 설교와 가르침 그 이상의 것을 남기셨습니다. 그것은 그분이 돌아가신 후 오랜 시간이 지나도 다른 이들을 지속적으로 축복할 사도들과 계명, 기초적인 교회 조직이었습니다. 예수님은 의로운 사람들에게 신권, 즉 하나님을 대신해서 행할 권능과 권세를 주셨습니다. 그분은 이 권능을 사용하시어 병든 자를 고치시고, 죽은 자를 살리시고, 고통 받는 자를 축복하시고, 교회의 지도자들을 임명하셨습니다.
교회가 길을 벗어남
교회가 성장하면서 믿는 자들 사이에서 혼란과 견해차가 커져갔고 믿지 않는 자들의 반대는 더욱더 거세어졌습니다. 사도들은 순교당했고, 사람들은 예수님이 주신 가르침의 기본 내용에 대해 의견을 달리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들은 하나님의 권세 없이 다양한 교회를 세우기 시작했습니다. 교회는 제각기 다 달랐고 예수 그리스도가 세우셨던 원래 교회의 모습에서 많이 벗어났습니다.
그 결과, 기독교에서는 복음 원리로부터 멀어지는 현상, 즉 배도가 대대적으로 일어났습니다. 예수님이 세우셨던 참된 교회는 더 이상 지상에 남아있지 않았습니다. 하나님의 이름으로 행하기 위한 신권 권세는 사라졌고, 순수했던 원리는 타락했으며, 복음의 기본 진리는 이 교회, 저 교회로 흩어지게 되었습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교회가 회복되었습니다
수 세기가 지난 후 하나님과 예수님은 교회와 모든 참된 가르침을 회복하기 위해 새로운 선지자인 조셉 스미스를 부르셨습니다.
조셉은 뉴욕주 팔마이라의 시골에서 자라났습니다. 그 지역에는 여러 교회와 전도자들이 개종자를 놓고 경쟁을 벌이고 있었습니다. 조셉은 어느 교회에 속해야 할지 혼란스러웠습니다. 교회마다 제각기 다른 것을 가르쳤기 때문입니다. 조셉은 질문이 있을 때 하나님께 여쭙는다면 그분께서 답을 주시리라는 성경 구절을 읽게 되었습니다.
조셉은 기도해 보기로 결심했습니다. 그는 숲 속의 한 조용한 장소를 찾아 무릎을 꿇었습니다. 그는 하나님께 자신이 어느 교회에 속해야 하는지 겸손히 여쭈었습니다. 그러자 하나님과 예수님이 시현을 통해 그에게 나타나셨습니다. 후에, 조셉은 그 성스러운 경험을 다음과 같이 묘사했습니다.
“나는 내 머리 바로 위에 해보다도 더 밝은 빛기둥을 보았으며, 그 빛기둥은 점차 내려와 이윽고 내게 임하였다. … 그 빛이 내 위에 머물렀을 때 나는 글로 표현할 수 없는 광채와 영광을 지닌 두 분이 내 위, 공중에 서 계신 것을 보았다. 그 중 한 분이 내 이름을 부르시면서 나에게 말씀하시는데, 다른 한 분을 가리켜 말씀하시기를—이는 내 사랑하는 아들이니, 그의 말을 들으라! —하셨다.”(조셉 스미스—역사 1:16~17)
하나님 아버지와 그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는 조셉에게 현재 있는 어느 교회에도 속하지 말라고 하시면서 조셉을 통해 예수님이 그분의 본래 교회를 회복하실 것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조셉 스미스는 구약 성경 시대의 선지자들처럼 선지자가 될 것이었습니다. 후에 조셉은 지상에서 사라졌던 중요한 신권 권세를 받았는데 이는 침례를 주고, 병든 자를 치유하고, 사도들과 다른 지도자들을 부를 수 있는 권능이었습니다. 이 회복된 교회는 1830년에 공식적으로 조직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