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는 어떤 곳입니까?

교회는 혼란스러운 일상을 벗어날 수 있는 안식처이자, 하나님께 예배드리고 이웃에게 사랑을 베푸는 데 집중하는 시간입니다.

일요일 예배 모임

우리는 매주 일요일마다 함께 모여 찬송가를 부르고, 설교를 듣고, 구주에 관해 서로 가르칩니다. 교회는 영적으로 재충전을 할 수 있는 시간이며, 예수님을 우리 삶의 중심에 놓을 수 있는 완벽한 방법입니다. 모든 방문자들은 우리의 기독교 예배 의식에 참석하여 함께 예배할 수 있습니다.

교회 예배 시간은 집회소마다 다릅니다. 그러나 공통적으로 사람들이 모두 참석하는 주 모임이 있고, 연령대나 조직별로 나눠서 하는 분반 수업이 있습니다.

성찬식

모든 사람들이 참석하는 예배 모임은 성찬식이라고 부릅니다. 이 모임은 찬송과 기도, 그리고 매주 다른 회원들이 전하는 설교(또는 “말씀”)로 이루어집니다. 이 모임의 가장 중요한 부분은 성찬을 취하는 성찬 의식(영성체)입니다.

성찬을 통해 예수님을 기억합니다

매주 이 시간에 빵과 물이 축복되고 회중에게 전달됩니다. 이러한 상징물을 먹고 마실 때 우리는 예수님의 희생을 기억하고 그분의 계명을 지키고자 노력하겠다는 약속을 합니다. 성찬식은 우리를 향한 하나님의 사랑을 느끼고, 우리를 인도하고 위로하도록 성령을 초대하는 훌륭한 기회입니다.

음악과 찬송

우리는 구주와 그분이 주신 많은 축복에 관해 노래하면서 하나님을 더욱 가깝게 느낄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성찬식에서는 총 네 곡 중 세 곡을 회중이 부릅니다. 합창단이나 중창단이 추가적으로 음악 발표를 할 수도 있습니다. 우리 찬송가에는 여러분에게 익숙할 수도 있는 “내 주를 가까이”나 “주 하나님 지으신 모든 세계”와 같은 곡도 있지만, 여러분이 들어보지 못했던 새로운 곡들도 있습니다. 찬송을 부를 때 음정이 좀 안 맞더라도 상관없습니다! 목소리를 드높여 함께 찬양합시다.

간증 나누기

매달 첫째 주 일요일 성찬식에는 평상시와 같은 설교가 없습니다. 그 대신, 이야기를 나누고픈 회원들은 누구든지 연단에 나가 복음에 관해 느낀 점을 이야기할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의 경험을 들으면서 우리의 마음이 하나님의 영으로 가득 차는 것을 느낄 때 우리의 확신과 믿음은 강화될 수 있습니다.

그 외 일요일 모임

성찬식 모임 전이나 후에 어린이와 성인을 위한 다양한 연령대별 수업이 있습니다. 이 모임에 참석을 원하시면 교회 회원에게 물어보십시오. 여러분을 기꺼이 해당 교실로 안내해드릴 것입니다.

교회 프로그램

상호부조회

여러분은 아마 한 번도 들어보신 적이 없을 수도 있겠지만, 상호부조회는 전 세계에서 가장 큰 여성 조직입니다. 궁핍한 사람들을 돕고, 신앙을 키우고, 가족을 강화하는 일에 헌신하는 여성들의 공동체입니다. 교회마다 자체적인 상호부조회가 있으며 이들은 일년 내내 다양한 사회 활동 및 봉사 활동을 개최합니다. 여러분도 함께 해요!

장로 정원회

장로 정원회는 남성들의 단체입니다. 이들은 교회에 모여 신앙을 증진하는 수업을 합니다. 이들의 주요 책임 중 하나는 봉사입니다. 이들은 과부를 돌보고, 정원 일이나 이사도 돕습니다. 종종 바비큐나 체육 행사 같은 사교 활동도 계획합니다.

청남 청녀

12~17세 청소년들의 단체인 청남과 청녀는 교회에서 따로 주일 학교 수업을 듣습니다. 일주일에 한 번 저녁 시간에 있는 활동 모임에서는 봉사 활동에 참여하고, 체육 활동을 하며, 생활에 필요한 기술을 배웁니다. 일 년에 몇 차례씩 무도회도 엽니다.

초등회

초등회는 3~11세 어린이들의 모임입니다. 교회에서 초등회 어린이들은 노래를 부르고, 재미있는 학습 활동을 하고, 예수님과 그분의 가르침에 관한 수업을 듣습니다.

다시보기
성역

성역은 모든 교회 회원이 각자 도움이 필요한 시기에 의지할 수 있는 친구를 만들기 위한 프로그램입니다. 성역을 통해 우리는 이웃을 내 몸과 같이 사랑하셨던 예수님의 모범을 따를 기회를 얻습니다. 우리는 서로 방문하고, 함께 기도하며, 서로 위로합니다.

봉사와 사랑의 공동체

교회는 단지 하나님을 예배하기만 하는 장소는 아닙니다. 교회는 하나님을 섬기는 장소이기도 합니다. 하나님을 섬기는 가장 좋은 방법 한 가지는 주위 사람들을 보살피는 것입니다. 그것은 어려움에 처한 사람에게 따뜻한 음식을 가져다 주는 일일 수도 있고, 그저 좋은 친구가 되어주는 것을 의미할 수도 있습니다. 교회 회원들은 자원하여 회원들에게 수업을 가르치거나, 음악을 연주하거나, 활동을 계획하는 등의 일을 합니다.

여러분의 자리를 마련해 놓겠습니다

자주 하는 질문들

단정해 보이면 됩니다. 여러분이 입었을 때 편안하면서도 품위 있는 옷이면 무엇이든 좋습니다. 대부분의 남성들은 양복이나 와이셔츠를 입고 넥타이를 맵니다. 여성들은 보통 원피스나 스커트를 입습니다. 어린이들도 단정한 복장을 합니다.

그런 일이 없기를 바랍니다. 회원 중에도 매주 혼자 참석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처음 참석할 때 누군가와 동석하기를 원한다면, 언제든 선교사에게 연락하십시오. 그들은 여러분과 함께 앉을만한 친구를 찾아줄 것입니다. 상황이 어떻든 어딘가에서 새로운 일원이 된다는 것은 항상 어려운 일입니다. 하지만 여러분은 곧 다른 회원들과 친해지고 편안함을 느끼게 될 것입니다.

아닙니다. 방문자들은 반드시 참여하지 않아도 됩니다. 성찬식(영성체와 비슷함)에서 빵과 물이 회중에게 전달될 때에는 성찬 트레이를 바로 옆 사람에게 넘겨주면 됩니다. 그 외에는 편안하게 예배에 참석하십시오. 주일학교 시간에 교사가 경전 구절을 자진해서 읽어달라고 할 때가 종종 있습니다. 참여를 원하지 않으시면 손을 들지 않으시면 됩니다.
조금 더 편해지면 주중 활동, 사교 모임, 봉사 활동에 참여하셔도 좋습니다. 우리는 여러분에 대해 더 알고 싶고 여러분의 참여를 적극적으로 환영할 것입니다. 

여러분이 방문한 회중의 규모에 달려 있을 것입니다. 회중의 규모가 매우 클 경우 보통 회원들은 여러분이 방문자인지 인식할 수도 있고 못 할 수도 있습니다. 회원 수가 아주 적은 경우에는 회원들이 서로를 다 알고 있으므로 방문자를 분명히 알아보고 환영할 것입니다. 어떤 경우에든 주저하지 마시고 여러분을 소개하거나 질문하십시오. 모든 회원은 여러분을 반길 것입니다.

아닙니다. 우리는 기부를 권하거나 헌금주머니를 돌리지 않습니다.

더 많은 주제에 관해 알아보기

예수 그리스도의 교회

예수님은 지상에 계실 때 그분의 교회를 세우셨습니다. 그와 동일한 교회가 오늘날에도 존재합니다. 더 알아보기

하나님께 더욱 가까이 나아감

하나님은 우리의 아버지이십니다. 그분은 이 세상과 우리 모두를 창조하셨습니다. 그분은 여러분을 아시며 여러분을 사랑하십니다. 더 알아보기

가족을 강하게 함

하나님께서는 가정을 마련하셔서 우리가 그 안에서 행복을 찾고, 사랑이 넘치는 환경에서 배우며, 함께 영생을 준비하도록 하셨습니다. 더 알아보기

예수 그리스도를 따름

예수 그리스도는 어떤 분입니까? 예수님은 이 세상의 구주이십니다. 그분을 따를 때 우리는 삶에서 더 큰 평화와 행복을 찾습니다. 더 알아보기
Mormon.org Chat is typ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