몰몬경이 무엇인가요?

몰몬경은 예수 그리스도를 증거하는 또 하나의 경전입니다.

...
60초 안에 몰몬경에 대해 배워 보세요!
1:22

몰몬경에 대해 모두가 알아야 할 네 가지

몰몬경은 예수님에 관한 가르침이 담긴 고대의 기록입니다. 몰몬경에 등장하는 인물들도 우리처럼 삶에서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우리는 그들의 이야기에서 우리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또한, 그러한 이야기를 통해 더 나은 사람이 되어 예수님처럼 다른 사람을 도울 수 있습니다. 다음은 이 성스러운 책에 관해 우리가 알아야 할 네 가지 사실입니다.

1. 몰몬경은 성경처럼 하나님의 말씀입니다

하나님은 성경에서 모세와 노아에게 말씀하셨듯, 고대 미대륙에 살았던 선지자들에게도 그분의 가르침과 율법을 기록하라고 하셨습니다. 나중에 몰몬이라는 선지자는 그들의 기록을 한 권의 책으로 묶었습니다. 우리는 몰몬경에 담긴 말씀을 통해 예수님의 삶과 성역, 그리고 그분이 죄에서 우리를 구원하고 죽음을 이기시고자 하신 일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실, 몰몬경의 하이라이트는 예수님께서 고대 미대륙에 사는 백성들을 방문하신 사건입니다.

 

사도 바울은 성경에서 다음과 같이 가르쳤습니다. “내가 이제 세 번째 너희에게 가리니 두세 증인의 입으로 말마다 확정하리라.”(고린도후서 13:1) 하나님은 중요한 원리를 가르치실 때 그 원리를 확증하기 위해 증거를 하나 더 보내 주십니다. 몰몬경은 성경을, 성경은 몰몬경을 증거합니다. 많은 사람이 하나님과 종교에서 멀어진 채 살아가는 오늘날, 하나님의 말씀에 대한 증거가 하나 더 있다면 우리는 하나님께 돌아가는 길을 더 잘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몰몬경이 참되다는 것을 직접 알아보세요

2. 몰몬경은 삶에 평화와 의미를 가져다줄 수 있습니다

몰몬경은 평화롭고 행복한 삶을 살기 위한 안내서입니다.

 

현대의 사도인 메리온 지 롬니 회장은 몰몬경을 읽는 사람들에게 이렇게 약속했습니다. “[몰몬경을 읽으면,] 이 위대한 책의 정신이 우리 가정과 그 안에 사는 모든 이에게 스며들 것입니다. 경건한 분위기가 더 굳건히 자리 잡을 것입니다. 서로 더 존중하고 배려하게 될 것입니다. 논쟁하려는 마음이 사라질 것입니다. 부모는 더 큰 사랑과 지혜로 자녀에게 조언할 것입니다. 자녀는 부모의 조언에 더 적극적으로 반응하고 순종할 것입니다. 우리는 더 의로운 사람이 될 것입니다. 우리 가정과 삶에 신앙과 소망, 그리고 그리스도의 참된 사랑인 자애가 넘치고, 그리하여 그 안의 깨어 있는 평화와 기쁨, 행복이 찾아들 것입니다.”(“The Book of Mormon,” Ensign, May 1980, 67)

3. 수백만 인구가 몰몬경을 읽습니다

지금까지 전 세계 수백만 사람들이 모국어로 몰몬경을 읽었습니다. 그들은 몰몬경이 정말로 하나님의 말씀인지 기도로 여쭌 후, 그렇다는 답을 얻었습니다. 몰몬경에는, 하나님께 몰몬경이 참된지 여쭌다면 그분이 답해 주실 것이라는 약속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렇게 질문하고 싶습니다. 만일 하나님께 몰몬경이 참되다는 답을 얻는다면, 몰몬경의 가르침을 따르시겠습니까?

4. 누구나 집에서 몰몬경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원하신다면, 무료로 몰몬경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어디에 사시든지 가까운 곳에 봉사하는 선교사들이 직접 집으로 가져다드릴 것입니다. 선교사들이 몰몬경에서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이야기도 들어보세요.

여러분과 함께 몰몬경을 읽고 싶어요

자주 묻는 질문

몰몬경에 담긴 천 년간의 역사를 간추리면 다음과 같습니다.

본질적으로 몰몬경은 가족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리하이는 예루살렘의 선지자였습니다. 하나님은 리하이의 꿈에 나타나셔서, 리하이에게 가족을 데리고 예루살렘을 떠나라고 경고하셨습니다. 왜냐하면, 예루살렘이 바벨론의 손아귀에 들어갈 것이었기 때문입니다. 리하이의 가족은 바다를 건너서 미대륙으로 갑니다. 리하이의 큰아들과 둘째 아들인 레이맨과 레뮤엘은 아버지 리하이가 하나님께 영감을 받았다는 사실을 믿지 않았습니다. 레이맨과 레뮤엘의 동생 니파이는 흔들림 없는 신앙이 있었습니다. 하나님은 그 가족을 이끌고 가르칠 사람으로 니파이를 선택하셨습니다.

 

리하이의 백성은 결국 두 무리로 갈리어 니파이인과 레이맨인이라 불리게 됩니다. 이 두 무리는 서로 자주 전쟁을 벌였으며 끊임없이 신앙을 시험받습니다. 이들의 신앙은 힘 있는 설교와 삶의 교훈, 영적 경험 등의 형태로 몰몬경에 기록되었습니다.

예수님은 부활하신 후 미대륙의 백성들에게 나타나셔서 그들에게 침례와 용서에 대해 가르치셨습니다. 또한,  병자를 치유하시고 어린이들을 축복하시며 자신의 교회를 세우셨습니다. 예루살렘의 백성들과 달리 미대륙의 백성들은 예수님께 귀를 기울입니다. 이들은 그분이 다녀가신 후 몇백 년 동안 평화롭게 생활합니다.

하지만 시간이 흘러 백성들은 신앙을 잃고 다시 전쟁을 일으켰으며, 그 백성의 대다수가 목숨을 잃고 맙니다.

성경처럼 몰몬경도 여러 사람이 기록했습니다. 몰몬경은 약 천 년의 시간 동안 전해 내려온 일지와 역사 기록들을 모은 책입니다. 몰몬경을 기록하기 시작한 사람은 기원전 600년경 가족과 함께 예루살렘을 떠나 미대륙으로 갔던 선지자 니파이였습니다. 니파이는 자신이 기록한 것을 동생에게 넘겨주었고, 니파이의 동생은 거기에 자신이 기록한 것을 더해서 자신의 아들에게 넘겨주었습니다. 몰몬경을 쓴 사람들은 항상 자신이 신뢰하는 사람에게 기록을 넘겼습니다. 몰몬은 그 모든 기록을 모아서 한 권의 책으로 엮은 선지자였습니다. 이 책이 몰몬경으로 불리는 이유도 바로 그 때문입니다.

조셉 스미스는 1832년에 이 고대의 기록을 찾도록 인도되어 하나님의 권능으로 몰몬경을 번역했습니다.

몰몬경은 성경을 뒷받침하며, 예수 그리스도의 가르침을 더 분명히 밝혀 주기도 합니다. 마치 성경의 마가복음과 누가복음에 예수님에 관한 똑같은 이야기가 기록되어 있지만, 그 두 복음서에 나타난 두 가지 관점을 통해 더 많은 것을 배울 수 있는 것과 같은 이치입니다.

몰몬경과 성경에는 수천 년 동안 변함없이 가치를 발하는 영감과 인도, 가르침이 담겨 있습니다. 몰몬경과 성경은 모두 하나님께서 온 세상 백성들을 사랑하고 인도하심을 가르칩니다. 몰몬경과 성경을 공부하면 하나님은 어떤 분이시고 그분이 우리에게 원하시는 것이 무엇인지 더 잘 이해할 수 있습니다.

더 많은 주제 알아보기

예수 그리스도의 교회

예수님은 이 세상에 계실 때 교회를 세우셨습니다. 바로 그 교회가 오늘날에도 존재합니다.   더 읽어보기

선교사에 관한 모든 것

선교사는 하나님의 계획과 예수 그리스도의 신성한 사명에 관한 행복의 메시지를 나눕니다.   더 읽어보기

하나님께 가까이

하나님은 우리 아버지이십니다. 그분은 세상과 우리 모두를 창조하셨습니다. 그분은 우리를 아시고 사랑하십니다.   더 읽어보기

예수님을 따라서

예수님은 어떤 분이실까요? 예수님은 세상의 구주이십니다. 우리는 그분을 따를 때 인생을 더 평화롭고 행복하게 살 수 있습니다.   더 읽어보기
Mormon.org Chat is typ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