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께 가까이 가는 방법
하나님은 우리 아버지이십니다. 그분은 세상과 우리 모두를 창조하셨습니다. 그분은 우리를 아시고 사랑하십니다.
하나님은 하늘에 계신 우리 아버지이십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자녀입니다. 그분은 하늘에 계시므로, 우리는 그분을 하나님 아버지라고 부르곤 합니다. 그분이 보시기에 우리는 모두 동등하며, 사랑받고 행복해질 가치가 있는 존재입니다. 하나님은 모든 것을 아시기에 우리 한 명 한 명 또한 깊이 아십니다. 그분은 우리의 강점과 약점을 아시고, 소망과 두려움을 아십니다. 사랑하는 하나님 아버지께서는 우리를 용서하시며 인내의 눈으로 바라보십니다. 우리가 누구이고 어떤 행동을 했든지, 하나님은 우리가 그분께 다가가기를 바라십니다. 왜냐하면, 그분은 우리를 돕고 싶어 하시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그분께 의지할 때 삶에서 더 큰 기쁨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하나님은 우리가 행복해질 수 있도록 계획을 마련하셨습니다
삶에는 목적과 의미가 있습니다. 하나님은 우리를 사랑하시는 아버지로서 우리가 행복하고 기쁘게 살아가기를 바라십니다. 그분은 우리가 성장하고, 신앙을 실천하며, 가족을 꾸리고, 언젠가 그분과 함께 살기 위해 돌아갈 수 있도록 계획을 마련하셨습니다. 이 계획은 “구원의 계획”이라고도 합니다. 우리는 때로 삶에 관한 질문들을 합니다. “나는 어디에서 왔을까?” “나는 왜 여기 있는 것일까?” “나는 죽은 후에 어떻게 될까?” 구원의 계획은 이러한 질문에 답을 제시함으로써 이생에 의미와 맥락을 부여합니다.
우리는 살아가는 동안 기쁘고 고통스러운 경험들을 통해 배우고 성장합니다. 하나님은 옳고 그름, 이타심과 이기심 사이에서 우리에게 선택권을 주십니다. 하나님은 그분을 따르기로 하는 사람들에게 더 큰 축복을 주시겠다고 약속하십니다. 여기서 우리가 극복할 점은, 답을 다 알지 못할지라도 그분의 계획을 믿는 신앙을 발휘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모두 실수를 합니다. 그러기에 하나님은 우리가 깨끗해지고 용서받을 수 있도록 그분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를 보내셨습니다. 우리는 예수님 덕분에 본향으로 돌아가 하나님과 함께 살 수 있습니다. 예수님을 받아들이고 그분의 모범을 따를 때, 이기적인 마음을 덜어내고 더 큰 사랑과 평화, 행복을 누릴 수 있습니다.
하나님의 구원의 계획에 관하여 배우기
우리는 태어나기 전에 하나님 아버지와 함께 살았습니다. 그분은 여러분을 알고 계셨고 사랑하셨으며 영원한 행복으로 이끌 선택들에 관해 가르치셨습니다. 이 시기를 전세라고 부릅니다.
하나님은 우리가 육체를 얻기 위해 지상에 오기를 바라셨습니다. 이곳에서 우리는 여러 가지 역경과 상황들을 겪으면서 배우고 성장합니다. 이를 통해 우리는 더욱 그분과 같이 될 수 있습니다.
하나님은 우리가 잘못을 저지를 것임을 아셨기에 예수 그리스도를 선택하시어 이 지상에 보내셨고 우리의 죄를 대신하여 고통받게 하셨습니다. 예수님이 치르신 희생을 통해 우리는 용서받고 죄로부터 정결하게 되어 언젠가 하나님과 함께 살 수 있습니다.
우리는 이 지상에 오기 전에 하나님과 함께 살았던 것을 기억하지 못합니다. 그렇기에 우리는 신앙을 지니고 옳고 그른 것 중에 선택하는 법을 배워야 합니다. 인생은 쉽지 않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시련을 통해 행복과 평안에 감사할 줄 알게 됩니다.
예수님은 우리의 죄를 대속하시기 위해 고통을 겪고 돌아가셨습니다. 그러나 그분이 희생을 치르셨다고 해서 우리의 책임이 사라지지는 않습니다. 우리는 잘못했을 때 회개하고, 침례받고, 그분의 계명을 지킴으로써 예수님을 받아들여야 합니다.
우리가 죽을 때 영과 육체는 분리됩니다. 우리의 영은 영의 세계로 갑니다. 그곳은 선한 선택들을 했던 사람들에게는 안식과 행복의 장소가 될 것이며, 나쁜 선택들을 했던 사람들에게는 지옥이 될 것입니다.
영의 세계는 최종 목적지나 마지막 심판이 이루어지는 곳은 아닙니다. 하나님은 사랑이 많으시고 공정하신 분이므로 지옥에 있는 자들 중에서 살아있는 동안 예수님을 몰랐던 이들에게는 그분의 복음을 배우고 그분을 받아들일 기회가 주어집니다.
예수님은 죽음을 이겨내심으로써 우리가 모두 다시 살 수 있게 하셨습니다. 이것을 부활이라 부릅니다. 부활하면 우리의 영과 육신은 다시 결합합니다. 우리의 육신은 완전해질 것이며 다시는 죽음을 겪지 않을 것입니다.
예수님은 우리의 행위와 마음의 소망에 따라 우리를 심판하실 것입니다. 그분은 최대한 자비로우실 것입니다. 우리의 행위와 소망이 다양하므로 하늘에는 다른 종류의 왕국 또는 영광의 등급이 있습니다.
하나님 아버지와 예수님은 해의 왕국에 거하십니다. 여러분이 예수님의 가르침대로 살았고 그분의 희생으로 인해 죄에서 깨끗해졌다면, 여러분은 해의 왕국에 가게 될 것이며 하나님의 면전에서 영원한 기쁨을 누릴 것입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을 받아들이기를 거부하지만 명예로운 삶을 사는 사람들은 달의 왕국에 거하게 될 것입니다.
계속해서 죄를 저지르고 회개하지 않는 사람들은 별의 왕국에 거하게 될 것입니다.
기도를 통해 하나님과 대화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부모님께 조언을 구하듯 하나님께 고민과 질문을 말씀드릴 수 있으며, 감사를 표할 수도 있습니다. 하나님은 우리의 기도를 듣고 응답해 주실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우리와 소통하시는 방식 중 하나는 성신을 통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성신, 또는 영을 통해 평화와 온기, 위안과 확신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하나님이 우리를 사랑하심을 알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