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음 이후엔 어떻게 될까?
많은 사람들은 우리가 죽고 나면 어떻게 될지에 대한 인생에 관한 중요한 질문을 가지고 있습니다.우리가 더 이상 존재하지 않게 된다고 생각하거나, 천국이나 지옥으로 간다고 믿기도 합니다. 우리는 이 지상에 오기 전에도 살았고 죽은 후에도 계속 살 것입니다.
우리는 경전을 통해 이러한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경전에는 하나님께서 우리를 위해 마련하신 계획이 모두 담겨 있습니다. 이 계획을 알면 죽음에 대해 위안과 평화를 얻을 수 있습니다. 우리는 사랑하는 사람들의 죽음을 슬퍼하지만, 죽음은 끝이 아닙니다.
하나님이 우리를 위해 마련하신 계획에 대해 알아보기
여러분은 이 세상에 오기 전, 하늘에 계신 아버지이신 하나님과 함께 살았습니다. 그분은 여러분을 알고 계셨고, 사랑하셨으며, 영원한 행복으로 인도하는 선택들에 관하여 가르쳐 주셨습니다. 이 시기를 전세라고 합니다.
하나님은 우리가 지상에 와서 육신을 얻기를 바라셨습니다. 우리는 이곳에서 여러 가지 시련과 상황들을 극복하면서 배우고 성장할 수 있고, 더욱 그분을 닮아갈 수 있습니다.
하나님은 우리가 잘못을 저지를 줄 아셨으므로 예수님을 택하셔서 지상에 보내셨으며, 우리의 죄를 대신하여 고통을 겪게 하셨습니다. 예수님의 희생을 통해 우리는 죄를 용서받고 죄에서 깨끗해져서 언젠가 하나님과 다시 살 수 있습니다.
이 지상에 온 우리는 하나님과 살았던 시간을 기억하지 못합니다. 따라서, 신앙을 지니고 옳고 그름을 선택하는 법을 배워야 합니다. 인생이 쉽지는 않지만, 우리는 힘든 시간을 겪으면서 행복과 평안에 감사하는 법을 배웁니다.
예수님은 우리의 죄를 대신하여 고통을 당하시고 돌아가셨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우리가 할 일이 사라지는 것은 아닙니다. 우리는 잘못을 저질렀을 때 회개하고, 침례를 받고, 그분의 계명을 지킴으로써 예수님을 받아들여야 합니다.
우리가 죽으면 영혼과 육신이 분리됩니다. 우리의 영혼은 영의 세계로 갑니다. 그곳은 이 생에서 선한 선택을 한 자들에게는 안식과 행복의 장소이고, 그릇된 선택을 한 자들에게는 지옥과 같은 곳입니다.
영의 세계는 최종 목적지가 아닙니다. 하나님은 사랑이 많으시고 공정하신 분이므로, 지옥에 있는 자들 중 생전에 예수님에 관해 몰랐던 자들에게도 그분의 복음을 배우고 받아들일 기회를 주십니다.
예수님이 죽음을 이기셨으므로 우리는 모두 다시 살 것입니다. 이것을 부활이라고 합니다. 우리가 부활할 때 우리의 영과 육신은 다시 결합됩니다. 우리의 육신은 온전해질 것이며 다시는 죽지 않을 것입니다.
예수님은 우리의 행위와 마음 속 소망에 따라 우리를 심판하실 것입니다. 그분은 더없이 자비로우실 것입니다. 우리의 행위와 소망이 모두 다 다르기 때문에 하늘에는 여러 다른 왕국 또는 여러 다른 등급의 영광이 있습니다.
하나님 아버지와 예수님은 해의 왕국에 계십니다. 예수님의 가르침대로 살고 그분의 희생을 통해 죄에서 깨끗하게 된 사람들은 해의 왕국으로 갈 것입니다. 그들은 하나님의 면전에서 영원한 기쁨을 누리며 살 것입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을 받아들이지 않았지만 고결한 삶을 살았던 사람들은 달의 왕국에 갈 것입니다.
죄를 계속 범하고 회개하지 않는 사람들은 별의 왕국으로 갈 것입니다.
우리는 죽으면 어떻게 될까?
우리가 죽으면 영혼과 육신이 분리됩니다. 우리의 육신은 죽더라도 우리 존재의 본질인 영혼은 죽지 않습니다. 우리의 영혼은 영의 세계로 가는데 그곳은 낙원과 영옥으로 나뉘어 집니다. 선한 삶을 산 영혼에게 낙원은 세상의 염려와 슬픔을 내려 놓고 안식을 취할 수 있는 장소입니다.
누가복음 23:43
예수께서 이르시되 내가 진실로 네게 이르노니 오늘 네가 나와 함께 낙원에 있으리라 하시니라
앨마서 40:12
또 그때 이렇게 되리니 의로운 자들의 영은 낙원이라 일컫는 행복의 상태, 곧 안식의 상태, 평화의 상태로 영접되어, 그 곳에서 그들의 모든 곤경과 모든 염려와 슬픔에서 놓여 쉬게 되리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