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main navigation

진정한 행복은 어디에서 찾을 수 있을까?

인생은 시련과 고통과 힘든 결정의 연속입니다. 하지만 바라는 대로 일이 풀리지 않더라도 우리는 행복할 수 있습니다. 진정한 행복은 어디있을까요?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은 희망과 치유와 기쁨을 줍니다.

행복을 선택할 수 있는 용기가 필요합니다.

우리에게 일어날 일들을 선택할 수는 없지만, 그것에 어떻게 대처할지는 선택할 수 있습니다.
디이터 에프 우흐트도르프 장로님은 이렇게 가르치셨습니다.

불평할 일은 언제나 있기 마련입니다. 제대로 되지 않는 듯한 일 말입니다. 슬프고, 외롭고, 오해받거나 환영받지 못한다는 기분을 느끼며 시간을 보낼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그런 여행은 여러분이 소망했던 것이 아니며, 하나님 아버지께서도 여러분을 보내실 때 그런 여행을 바라신 것은 아닙니다. 여러분이 진실로 하나님의 [자녀]라는 것을 기억하십시오!
(“본향으로 가는 멋진 여행”, 리아호나, 2013년 5월호, 129쪽)

하나님은 그분의 자녀인 우리 모두를 위해 계획을 마련하셨습니다. 때로 우리는 힘든 경험을 하면서 어려운 일들을 해낼 수 있는 자신의 능력을 알게 되거나, 자신의 신앙이 생각했던 것보다 더 강하다는 사실을 깨닫기도 합니다.

시련과 곤경에 어떻게 대처하느냐는 우리의 선택입니다. 굳은 결의와 함께 행복을 꿈꾸며 시련을 이겨내는 일이 쉽지만은 않겠지만, 그러한 경험이 쌓이면 쌓일수록 우리는 더 잘 해낼 것입니다.

복음을 통해 기쁨을 얻을 수 있는 방법을 더 알아보십시오

주위를 둘러보세요

삶이 힘겨울 때는 자연스레 내면에 집중하게 됩니다. 하지만 힘든 시간일수록 밖으로 시선을 돌려 봉사할 기회를 찾아본다면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봉사는 여러분의 태도와 관점을 변화시킬 수 있습니다. 진정한 행복은 우리에게 부족한 점만 생각하는 대신 다른 사람들의 필요 사항에 집중할 기회를 줍니다. 제이 엠 배리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다른 이들의 삶에 행복을 가져다주는 사람들은 자신도 행복하게 될 것이다.”(A Window in Thrums (1917), 137)

...

예수님께 초점을 맞춤

슬프거나 상실감을 느낄 때, 예수 그리스도께 의지하십시오. 그분과 그분의 가르침 안에서 여러분은 행복과 평안을 얻고 치유를 받을 것입니다. 예수님은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너희로 내 안에서 평안을 누리게 하려 함이라 세상에서는 너희가 환난을 당하나 담대하라 내가 세상을 이기었노라”(요한복음 16:33) 예수님은 우리를 잘 아시고, 우리가 겪는 슬픔도 온전히 아십니다.

예수님께서는 우리를 위해 사셨고, 우리를 위해 돌아가셨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도 세상을 이기고 그분과 다시 살 수 있다는 희망을 가질 수 있습니다.
우리가 그분과 그분의 가르침에 삶의 중심을 두면, 어떤 역경을 겪더라도 이겨낼 수 있는 참되고 영원한 진정한 행복을 얻을 것입니다.

예수님의 가르침이 우리에게 어떤 위안을 주는지 더 알고 싶으신가요?
Mormon.org Chat is typing...